document4

2
Patricia Moore 20대에서 80대 할머니로 현재의 나와 미래의 내가 같이 사용하는 디자인 일상의 즐거움을 되찾게 해주는 디자인 1970년대 미국 한 디자인 회사에서 냉장고 디자인을 만들기로 한다. 그리고 그 중 가장 어린 디자이너인 패트리샤 무어는 관절염을 앓거나 손 힘이 약한 노인들도 쉽게 열 수 있는 냉장고 손잡이를 만들자 제안 한다. 그러나 회사에서는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디자인을 하지 않는 다고 하였다. 이에 충격을 받은 패트리샤 무어는 그런 사람들이 되기로 결심한다. 20대에서 80대 할머니로 변신하기 위해 철제 보조기로 다리를 뻣뻣하게 하고, 솜으로 막아 잘 안들리며, 잘 안보여서 지팡이에만 의지해서 지내야만 했다. 그리고 이러한 3년간의 변신으로 사람은 누구나 젊은 시절에 즐기던 일상을 나이들어서도 즐기고 싶어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이것을 어떻게 가능케 하느냐가 디자인의 역할이라 말하였다. 훌륭한 디자인의 핵심은 모든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원하는 기능을 만족시키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것이다. 이 후 그녀는 유니버셜 디자인에서 손 꼽히는 디자이너가 되었다.

Upload: bhyebin

Post on 20-Jul-2015

37 views

Category:

Design


1 download

TRANSCRIPT

Page 1: Document4

Patricia Moore20대에서 80대 할머니로

현재의 나와 미래의 내가 같이 사용하는 디자인일상의 즐거움을되찾게 해주는 디자인

1970년대 미국한 디자인 회사에서 냉장고 디자인을만들기로 한다.

그리고 그 중 가장 어린 디자이너인패트리샤 무어는 관절염을 앓거나손 힘이 약한 노인들도 쉽게 열 수 있는 냉장고 손잡이를 만들자 제안한다. 그러나 회사에서는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디자인을 하지 않는다고 하였다.이에 충격을 받은 패트리샤 무어는그런 사람들이 되기로 결심한다.20대에서 80대 할머니로 변신하기 위해 철제 보조기로 다리를 뻣뻣하게하고, 솜으로 막아 잘 안들리며, 잘 안보여서 지팡이에만 의지해서 지내야만했다.

그리고 이러한 3년간의 변신으로사람은 누구나 젊은 시절에 즐기던일상을 나이들어서도 즐기고 싶어한다는사실을 알았다. 이것을 어떻게 가능케 하느냐가디자인의 역할이라 말하였다.

훌륭한 디자인의 핵심은 모든 사람들이공통적으로 원하는 기능을 만족시키는디자인이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것이다.

이 후 그녀는 유니버셜 디자인에서 손 꼽히는 디자이너가 되었다.

Page 2: Document4

[01] 400도의 온도에서도 눌어붙지 않고 사용 할 수 있는 조리기구 세트. 핸들에 적용된가로 홈 덕분에 물기가 있어도 미끄러지지 않는다.

[02] 버튼 하나로 입구를 열고닫을 수 있는 주전자. 물이 끓으면소리를 내어 티나 커피를 위한 준비가 다 되었음을 알려준다

[03] 와인 스토퍼, 보틀 오프너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더해사용자가 편하게 쓸 수 있도록만든 여러가지 주방용품